위고비와 오젬픽의 가격, 국내 출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뇨치료제로 출시되었지만 현재 다이어트약으로 사랑받고 있는 삭센다 출시 이후, 효능이나 편의를 개선해 나온 위고비, 오젬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위고비 가격 오젬픽 처방 및 국내 출시 알아보기
위고비란?
위고비는 세마글루티드 성분의 비만 치료제로, 덴마크 제약회사인 노보노디스크에서 개발하였습니다. 혈당을 낮추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2021년 비만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세마글루티드는 다이어트 효과가 좋으면서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은 성분이라 최근 각광받고 있으며, 오프라 윈프리, 일론 머스크, 킴 카다시안 등 유명인들이 이 약을 복용하고 효과를 봤다고 해서 유명해진 약입니다.
매일 투여하는 다이어트 치료제 삭센다와 달리 일주일에 한 번만 투여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대신 아직 국내에서 처방받을 수 없는 위고비와 달리 삭센다는 현재 한국에 출시되어 다이어트 치료제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삭센다의 가격, 효과, 부작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글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젬픽이란?
오젬픽 역시 위고비와 같은 세마글루티드 성분으로 당뇨 치료제로 개발된 약입니다. 위고비와 마찬가지로 노보노디스크에서 출시되었으며, 주 1회 투여하는 약입니다.
오젬픽의 효능, 부작용 국내 출시 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고비와 오젬픽의 차이점
지금까지 포스팅을 보셨다면 아마 궁금증이 생길 것입니다. '위고비와 오젬픽이 같은 성분이라면서 무슨 차이인거지?'라는 생각이 드실 텐데요. 성분은 동일하지만 위고비가 오젬픽보다 투여강도가 셉니다. 즉, 위고비가 오젬픽보다 용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위고비는 비만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고, 오젬픽은 당뇨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지만 오젬픽 역시 비만 치료 효과도 있어 의사의 재량으로 다이어트약으로 처방도 가능합니다.
위고비와 오젬픽의 차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하세요.
위고비 오젬픽 국내 출시
위고비와 오젬픽은 모두 국내에서 사용 허가가 났습니다. 오젬픽은 2022년 4월 식약처로부터 제 2형 당뇨병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고, 위고비는 2023년 5월 다이어트 약으로 허가가 났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두 약이 큰 인기를 끌면서 물량 확보에 차질이 생겨 국내 출시는 지연되고 있습니다.
그중 위고비는 공급 문제로 여러 국가에서 출시가 지연되었지만 2024년 2월 전 세계에서 6번째로 일본에서 출시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의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웃나라인 일본에서 출시되는 만큼 국내 출시가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오젬픽 역시 수요에 비해 물량이 부족해 한국에 공급이 미뤄지고 있는 상황이며, 2024년 상반기 출시를 예측했지만 이 마저도 힘들 것으로 보여 2024년 출시도 어려워진 상태입니다.
위고비 오젬픽 가격
위고비와 오젬픽의 적은 부작용과 뛰어난 효과에도 불구하고 가장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위고비는 미국의 경우 한 달치 기준 약 200만 원선이고, 곧 출시를 앞둔 일본 역시 비슷한 선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젬픽의 경우는 한 달치 기준 약 110~120만 원 선입니다. 아직 국내로 들어오진 않았지만 국내에 출시된다면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현재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위고비 가격, 국내 출시, 오젬픽과의 비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 출시가 먼 얘기 같지만 제약회사에서 현재 생산공장을 24시간, 주 7일 가동하고 있는 만큼 생각보다 이르게 국내에 출시될 수도 있으니 계속해서 관심을 기울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글 보기